세계 4대 패션위크 : 3.밀라노 패션 위크(Milan Fashion Week)

 

 

 

밀라노 패션 위크(Milan Fashion Week)는

뉴욕 패션 위크, 런던 패션 위크, 파리 패션 위크와 함께 "4대 패션 위크" 중 하나로

1년에 두 번. 2월과 9월에 이루어지며

남성복(Menswear) 컬렉션은 1월과 6월에 열립니다.

 

 

밀라노의 가장 큰 특징은 발달된 섬유산업에 장인의 손길로

고급스럽고 화려하며 실용적인 것입니다.

 

특히 원단뿐만 아니라 장인들의 패턴으로 세련된 실루엣을 보여주며

고급스러운 디테일을 볼수 있고

클래식하고 테일러링 스타일로 남성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그래서 남성복에서는 이탈리아가 주목을 많이 받는 편인데요,

 

전 세계적으로 테일러링 남성복 분야에 일하는 사람들이라면 가보고 싶어 하는

남성복 박람회 '피티워모(Pitti Uomo)'

1월과 6월에 이탈리아 피렌체에서 열립니다.)

 

 

밀라노는 도시 자체만으로도 역사와 예술성을 자아내는데요,

패션에서도 세련된 디테일화려함으로 독보적인 예술성을 보여줍니다.

 

 

 

 

 

밀라노 패션위크의 대표 브랜드로는 Prada(프라다), Gucci(구찌), Versace(베르사체),
Giorgio Armani(조르지오 아르마니), Valentino(발렌티노), Salvatore Ferragamo(살바토레 페레가모),
Sportmax(
스포트막스), Etro(에트로), Max Mara(막스마라), Sunnei(써네이), Blumarine(블루마린),
Fendi(
펜디), Dolce&Gabbana(돌체앤가바나) 등이 있습니다.

 

이처럼 고급스러운 명품 브랜드를 많이 탄생시킨 곳입니다.

 

밀라노 패션위크는 1958년부터 시작되었으며,
이탈리아어 표기로는 Settimana della moda입니다.

 

이탈리아 패션사업의 발전을 위해 비영리 협회인 국립 이탈리아 패션 회의
"카메라 나치오날리 델라 모다 이탈리아나(Camera Nazionale della Moda Italiana)"에서

주최하고 있으며, 약 70개의 패션쇼와 90개의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세계적으로 유명한 야외 랜드마크

두오모 광장, 스프르체스코 성, 평화의 아치와 같은 곳에서 열려

패션쇼와 함께 밀라노의 역사를 보여줍니다.

 

다른 도시와는 달리 야외에서 하기 때문에 바깥에서

일반 대중들도 관람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기도 합니다.

 

 

유행을 타지 않는 클래식함과 화려함을 보여주는 명품의 본고장

밀라노 패션위크에 대해 설명을 마치겠습니다.

 

 

밀라노 패션위크에 대해 조금 더 알아보고 싶으시다면

아래 '밀라노 패션위크'의 공식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세요 :)


https://www.cameramoda.it/en

 

Camera Nazionale della Moda Italiana

WHO WE ARE The Camera Nazionale della Moda Italiana, based in Milan, Piazza Duomo, 31 (hereinafter the “CNMI”), pays the utmost attention to the security and confidentiality of its clients’ personal data when carrying out its activities. CNMI is the

www.cameramoda.i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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